본문 바로가기

일상 로그

신바이오틱스에 대해 알아보자! - 유산균 유목민의 후기

안녕하세요. 지원로그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제가 정착한 종합비타민 임팩타민 파워 A후기 이야기를 했어요.

이번에는 제가 먹는 유산균 소버스 신바이오틱스를 추천해볼까 했는데, 좋지만 아직 몇 가지 더 먹어보려고 합니다. 그래도 소버스 신바이오틱스가 제일 좋으면 다시 돌아올 거예요. 

근데 먹다 보니 신바이오틱스라는 이름이 생소합니다. 어디 tv 광고에서 프리바이오틱스는 많이 들어봤는데 '신바오틱스'는 처음 들어봤어요. 

출처: 마켓컬리 / 소버스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그래서 제가 소버스 신바이오틱스를 구입한 마켓컬리에 들어가서 설명글을 자세히 읽어보았습니다.

 

신바이오틱스가 뭐냐면,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유산균의 영양원이자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배합한 유산균이라고 합니다. 

 

제가 엄청 좋아하는 유튜버분이 계시는데(팬심 x100000) 유산균이 있는 이너뷰티를 할 때, 프락토 올리고당을 뿌린다고 하더라고요! 그 이유가 프락토 올리고당이 유산균들의 먹이가 되어 시너지 효과가 난다고 설명해주시더라고요. 신바이오틱스도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지금까지 자로우유산균, 그 올리브영에서 파는 노란색 생유산균, 소버스 유산균 정도를 먹어봤어요. 친구네 집에서 닥터아돌도 먹어봤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 지금은 소버스 신바이오틱스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거 거의 다 먹었고, CJ에서 BYO식물성 멀티 생유산균 주문해뒀어요.

 

BYO식물성 멀티 생유산균은유산균은 냉장으로 먹어야 한 데서 냉장으로 배달 오는 걸 주문해보았습니다. BYO 유산균도 유명한데, 식물성을 선호해서 주문해봤어요. 오면 좀 더 먹어보고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그럼 장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